“충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적극 협력”
“충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적극 협력”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3.03.1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환 지사 제2회 충북 시장·군수회의 주재
인구소멸 문제 해결 등 위한 주요 현안 소통
김영환 ㅊ우북지사와 도내 시장·군수들이 16일 도청에서 열린 시장·군수회의에서 인구소멸 문제 공동 대응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ㅊ우북지사와 도내 시장·군수들이 16일 도청에서 열린 시장·군수회의에서 인구소멸 문제 공동 대응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충북 시장·군수회의를 주재했다.

김 지사와 시장·군수들은 이날 충북도가 직면하고 있는 인구소멸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충북을 건설하기 위해 `출산육아수당',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비전 및 추진전략', `도시촌놈 농촌정착 프로젝트', `충북형 도시농부'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논의했다.

김 지사는 “인구소멸 시대에 충북도가 생존하려면 창조적 혁신과 과감한 개혁이 필요하다”며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충북을 만드는 데 시·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시장·군수들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조성 등 충북도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2023년 시·군정 추진에 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도는 민선 8기 핵심 전략으로 더 살기 좋은 충북을 만들기 위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5월부터 출산육아수당 1000만원을 지원해 새로 아이를 갖는 부모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도는 귀농·귀촌 활성화와 충북형 도시농부 사업을 통해 생활인구 유입과 도·농간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