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2위'·셀트리온헬스케어 `3위'
셀트리온 `2위'·셀트리온헬스케어 `3위'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3.03.16 1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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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硏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충북 셀트리온제약·녹십자·일동제약 등 30위 포함


1위엔 삼성바이오로직스 … 지난해보다 5.32% 하락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이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의 13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50만5191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분석 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 2,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유한양행(6위), 대웅제약(9위), 셀트리온제약(10위), 녹십자(11위), 일동제약(14위), HK이노엔(21위) 등 충북 소재 제약회사들이 브랜드평판 30위에 포함됐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2696 소통지수 15만4616 커뮤니티지수 26만5715 시장지수 1153만6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6만94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5만3238보다 5.32% 하락했다.

2위인 셀트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만1818 소통지수 45만7741 커뮤니티지수 96만1820 시장지수 432만5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만70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83만5978보다 15.95% 상승했다.

3위인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만6307 소통지수 16만750 커뮤니티지수 35만8906 시장지수 186만6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만29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7만4248보다 17.21% 상승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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