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충주지부, 장애인들과 오감여행
신천지자원봉사단 충주지부, 장애인들과 오감여행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3.03.13 15: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충주지부(지부장 오재준)는 지난 10일 단양군 일대에서 장애인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물하는 ‘오감여행’ 체험 프로그램인 ‘제9회 찾아가는 건강닥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회원 23명과 안전하고 질서있는 행사를 위해 신천지자원봉사단 의료팀, 체육 코치진 및 교통 의전팀과 장애인 봉사자 등 27명이 함께 했다.
참여자들은 △유람선 관람 △식도락 △체육활동 △도자기 공예 체험 등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찾아가는 건강닥터’는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 노동자를 비롯해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에게 무료 의료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장애로 인해 평소 외부활동이 쉽지 않고 도움의 손길 없이는 엄두도 내지 못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여행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오감만족 찾아가는 건강닥터’를 진행하고 있다.
봉사단 관계자는 “장애인협회 회원 모두가 너무 즐거워하고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봉사단들이 많이 감동을 받았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하나되는 시간을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cjrevi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sdjlee 2023-03-16 08:17:34
신천지 봉사는 역시 1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