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상반기 2249억 예산 신속 집행
태안군 상반기 2249억 예산 신속 집행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3.03.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C·일자리·서민 생활 안정사업 중점 추진 계획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 소비·투자부문 지출도 확대

태안군이 내수경기 진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상반기 2249억원의 예산 집행을 목표로 각종 사업 추진에 나선다.

군은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공공 재정지출로 보완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태안군의 신속집행 관리대상 예산 현액은 3945억원으로 군은 이중 57%인 2249억원을 6월 30일까지 지출키로 하고 부서별 신속한 사업 추진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는 행정안전부의 기초 지자체 집행 목표율인 55.7%를 넘어서는 것으로 군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SOC사업과 일자리사업, 서민생활 안정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최근의 낮은 경제성장률과 높은 물가수준 등을 감안해 소비·투자부문 지출을 늘려 민간부문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소비·투자 예산현액 3723억원 중 1분기에 682억원(소비부문 366억원·투자부문 316억원)을 집행하겠다는 목표다.

군은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진행 상황을 적극 살피고 긴급입찰제도와 소액 수의계약과 같은 신속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지방재정의 조속한 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필요한 예산이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신속히 집행해 군민 생활안정 및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할 것”이라며 “예산관리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해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