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장터 삼국축제 `대상'
예산장터 삼국축제 `대상'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2.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서 4년 연속 수상
프로그램연출부문 쾌거 … 참여형·상권 상생 호평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예산군 제공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의 대표향토축제인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20년 축제프로그램연출부문 수상에 이은 4회 연속 수상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대한민국 대표축제 대상 시상식으로 매년 전국의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거쳐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한 축제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과 경제위기 속에서도 기쁨과 감동 및 성공적으로 개최한 전국 축제를 대상으로 대상 26개와 특별상 5개 등 총 31개의 우수축제를 선정 및 시상했다.

삼국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만에 전면 대면 축제로 진행해 지역민의 참여도와 경제발전에 미치는 효과를 고려한 관람객 참여형 축제대표 콘텐츠와 지역상권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개최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다.

특히 축제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원도심 내 전통시장에 축제장 설치와 유등 등 축제장 경관개선, 지역내 외식산업전문기관(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협업해 역대 최다 방문객인 36만명이 축제장을 방문하고 축제장 내 매출액도 13억원을 기록하는 등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재구 군수는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향토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역민과 함께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축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오는 10월 중 7일간 백종원거리 일원에서 예산의 맛과 멋, 풍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 중이다.

/예산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