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울산 땅 의혹' 수사 의뢰…"불법 있었다면 정계 떠날 것"
김기현, '울산 땅 의혹' 수사 의뢰…"불법 있었다면 정계 떠날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2.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당권 경쟁 주자들·언론 상대 법적 조치 예고
"철저히 수사…정치적·법적 책임 반드시 묻겠다"

의혹 제기 당권주자들 향해 "민주당 이중대"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26일 자신의 '울산 KTX 역세권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의뢰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 하나도 제가 불법을 저지른 적이 없기에 억지로 문제 삼고 있는 울산 땅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오늘 의뢰하고자 한다"며 "제 말이 맞는지 아니면 제가 거짓말을 하는지 철저하게 수사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김 후보는 이르면 오는 27일부터 '수사 의뢰' 실무 작업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수사 의뢰 사안은 ▲울산 땅 1800배 시세차익 ▲직권남용으로 KTX 노선을 휘게 만들었다는 주장에 대한 부분이다. 김 후보는 민주당과 의혹을 제기한 당권 경쟁자, 언론을 상대로 법적·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예고했다.



그는 "저를 포함해 민주당 인사들, 우리 당내 인사들 가운데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철저하게 수사해 주시기 바란다"며 "만약 제 소유 울산 땅과 관련해 불법으로 도로계획을 바꾸도록 직권을 남용했다거나 불법으로 1800배의 시세차익을 얻었다면 그 즉시 정계를 떠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반면에 저를 잡겠다고 근거 없는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저와 우리 당의 명예를 실추시킨 무책임한 일부 정치인들에게는 수사 결과를 토대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정치적,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며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이나 풀풀 해대고 조작이나 일삼는 '인간실격’ 정치인들의 말로가 어떻게 되는지 똑똑히 보여드려야만 가짜뉴스가 근절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니면 말고 식의 정치공작은 이제 사라져야 한다"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불법 비리를 감추기 위해 엉뚱하게도 저를 끌어들여 물귀신 작전을 쓰려는 모양인데 번지수 잘못 짚었다. 누가 남극쪽 섬에 위리안치될지 양단간에 정면승부를 내보자"고 경고했다.



김 후보는 "1800배 시세차익이라며 대국민 거짓말 쇼를 벌이고 있는 '양치기' 양이원영 민주당 의원을 내세운 것도 자폭 정치의 전형"이라며 "아무리 정치 감각이 실종됐다고 해도 뒷골목 양아치만도 못한 이런 비상식적이고 몰지각한 정치공작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민주당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현직 대통령을 향해 제1야당 대표가 깡패 운운하며 인신공격으로 자신의 권력형 부정부패 비리 사법 리스크를 회피하려는 악의적 정치공세에만 매달리고 있으니 민주당이 또다시 폐족 당할 날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고 일갈했다.



김 후보는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에 나온 분들이 민주당 이중대 같아 보인다"고 불쾌한 감정을 여과 없이 드러냈다.



민주당에서 특검을 거론하는 데 대해선 "뭐든지 하라고 하라"며 "대신 허위사실, 가짜뉴스를 퍼나른 사람들은 반드시 법적 책임을 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