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김영환 지사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3.02.23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CEO서밋, 규제 혁파·혁신 경영 등 높은 평가
김영환 충북지사(오른쪽)가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오른쪽)가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가 코리아CEO서밋이 선정하는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을 받았다.

글로벌 경영인 교육 및 커뮤니티를 이끌어가는 국내 대표 CEO 그룹인 코리아CEO서밋은 23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의 빛, 도시문화융합경영대상' 수상자로 김영환 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정우택 국회부의장 등이 선정됐다.

미래에 대한 창조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인 경영을 하는 행정가·기업인에게 주는 상으로, 코리아CEO서밋은 수상자들의 경영마인드가 글로벌 경영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적극적인 경영마인드로 민선 8기 7개월 만에 329개사 27조2213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반도체, 바이오, 이차전지 등 대한민국 신성장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대청호 다중규제 해제를 통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추진, 오송3산업단지 농업진흥지역 지정 해제 확대, 청주공항 활주로 확대 등 규제 혁파와 의료비후불제, 어쩌다못난이김치, 충북형 도시농부공급사업 등 새로운 사업을 통해 충북의 혁신을 이끈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