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신뢰받는 문화 조성 `박차'
단양군 신뢰받는 문화 조성 `박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유관기관 1200여명 대상 친절 아카데미 운영


다양한 상황별 민원 응대 방법 공유·전략 학습 등 진행
`군민중심·감동행정'을 기치로 내건 단양군이 친절 아카데미 운영으로 민원인에게 따뜻하고 신뢰받는 문화 조성에 나섰다.

군은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과 유관기관(단체) 12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층에 대해 전방위 친절 아카데미 교육을 연중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민원 서비스 수준과 친절도를 높여 민원인 응대 태도의 중요성, 친절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분위기 쇄신 필요에 따라 계획됐다.

군은 민원 응대 경험이 적은 직원들과 신규 직원에게 다양한 상황별 민원 응대 방법을 공유하고 전략 학습을 통해 친절한 군정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교육은 CS(고객만족) 전문기관에 위탁해 매월 진행되는 강의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신뢰를 주고 마음을 얻는 친절의 좋은 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준비됐다.

친절 아카데미 교육 일정은 2~11월까지 총 13회 과정으로 월 1~2회 운영되며 2~3월을 제외한 4월부터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2~6월까지는 오전, 오후 2시간씩 총 10회 운영되며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군 산하 공무원 등 25개 부서 9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명은 2월 공직자의 친절마인드, 3월 인문학에서 배우는 감성 리더십, 4월 세대공감 커뮤니케이션, 5월 사람은 보이는 것을 믿는다, 6월 환대문화의 중요성 바로 알기 등이다.

군은 서비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도 병행해 단양의 친절한 지역 이미지도 확고히 할 방침이다.

요식업, 숙박업, 운수업, 지역상인 등 서비스업 주민 300여명은 9월부터 11월까지 오후 2시간씩 총 3회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다.

교육 과정명은 9월 명품 친절로 만드는 단양의 미래, 10월 김경일의 지혜로운 인간생활, 11월 개그극을 통한 친절마인드 환기 공연 등이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