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첨단 과학기술 경쟁력 뿌리”
“대전, 첨단 과학기술 경쟁력 뿌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2.0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대통령, KAIST서 혁신기업 창업자 만나 지원 약속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지역 디지털 혁신기업 창업자 8명을 만났다. 윤 대통령은 “대전은 대한민국 첨단 과학기술의 경쟁력의 뿌리이자 글로벌 인재의 보고”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카이스트 창업관에서 대전지역 혁신기업인 트위니의 천영석 대표, 쎄트렉아이의 김이을 대표, 토모큐브의 박용근 대표, 멀틱스의 유승수 대표, 애니그마테크놀로지스의 조경민 대표, 위플랫의 차상훈 대표, 토드데이터의 전수지 이사, 스모어톡의 황현지 대표 등을 만났다.

윤 대통령은 “여러분을 뵙기 전 지난 2월 기술혁신 최전선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인들을 만났다. 용산 (대통령실)에서 같이 점심을 했는데 오신 분들 중에 대전에 뿌리를 둔 기업이 10곳이었다”며 대전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역량을 토대로 해서 혁신성장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맹활약하는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시대의 핵심적인 두 축은 첨단 과학기술과 교육”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그런 의미에서 대전은 지방시대의 모범”이라며 “대학과 기업, 기업과 연구소,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의 연결 물론 다양한 연구기관 간의 연결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곳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지방 정부도 첨단 과학기술과 디지털 혁신에 팔을 걷어붙여야 한다”며 “지역의 대학을 지역 발전의 허브로 삼고, 그 지역의 인재들이 그 지역에서 기술 창업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 역시 지역에 뿌리를 둔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혁신 기업이 당당하게 세계 무대로 나가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순방 때나 부처별 업무보고, 조금 전 국무회의에서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강조했다. 바로 여러분 같은 혁신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최고의 혁신 허브로 만들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국정을 이념이 아니라 과학에 맞추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서 세계 최고의 혁신 허브를 지향할 때 우리 기업도 세계 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도 여러분에게 더 많은 것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