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산학연 협력 강화
충북보과대 산학연 협력 강화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3.02.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회사 등급제 · 자체 마일리지제 운영 활성화


1호 메타바이오메드와 평생학습 교육체계 구축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가족회사 등급제 및 자체 마일리지 제도' 운영을 통해 대학과 기업 간 산학연협력 활동을 강화한다.

가족회사 등급제 및 자체 마일리지제도는 가족회사를 3단계로 등급화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정책이다.

또한 자체 마일리지제도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 마일리지제도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충북보건과학대만의 산학연협력 활동에 대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업과 대학이 모두 만족하는 쌍방향 산학협력 정책이다.

가족회사 등급제 및 마일리지제도를 활용한 1호 기업인 메타바이오메드는 이달 초 누적된 마일리지를 활용해 충북보건과학대 LINC 3.0(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사업단과 함께 기업가치·인적자원 개발 모델 수립 및 확보를 위한 재직자 평생학습 교육 체계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오송 국가산단에 소재한 기업으로 치재료, 흡수성 봉합사 및 의료 장비 등을 제조하는 바이오·의료분야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이달 공장 및 설비증설을 완료했다.

충북보건과학대와 메타바이오메드는 앞으로 현장실습, 신입사원 일학습병행, 재직자 교육으로 연결되는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

조윤기 산학협력단장은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가족회사 등급제 및 마일리지제도를 운용하고 대학과 기업 간의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기업가치 창출 및 산학연협력 고도화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