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3산단 농지전용 신속 협의”
“오송 3산단 농지전용 신속 협의”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3.02.0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기자간담회서 입장 밝혀
6년째 답보 상태 … “대응 방안·추진 방향 정리할 것”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오른쪽)가 2일 도청 기자실에서 오송 제3국가산업단지 문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오른쪽)가 2일 도청 기자실에서 오송 제3국가산업단지 문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충북도 제공

 

충북도가 오송 제3 국가산업단지(3산단) 예정 부지 농지전용 협의를 신속히 정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명규 경제부지사는 2일 기자간담회에서 “오송 3산단은 공장 몇 개 유치하는 사업이 아니라 충북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송 3산단은 2017년 사업 시작 후 6년째를 맞고 있지만 농식품부의 농지전용 부동의에 막혀있다”며 “도는 (농지전용 부동의 대응 방안을) 최대한 준비하고 빠르게 추진 방향을 정리할 방침”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김 부지사는 “김영환 지사로 인해 (농지전용 부동의에 관한) 주목도가 높아졌다”고 진단한 뒤 “좋은 결과물이 나오도록 도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지난해 말 도의 오송 3산단 조성 예정지 농지전용 신청을 부동의했다. 사업 대상지 6.7㎢(205만평) 중 93%가 농업진흥지역(절대농지)여서 농식품부의 지정해제 처분이 반드시 필요하다.

도는 오송 제1 국가산단과 제2 일반산단에 이은 제3 산단을 국가산단으로 조성하기로 하고 2018년 8월 국토교통부의 예비 지정도 받았지만 농지전용에 발목을 잡혀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