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수상
트와이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수상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1.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아티스트 첫 쾌거

 

그룹 `트와이스(TWICE)'가 K팝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빌보드 위민 인 뮤직'(2023 Billboard Wo men In Music) 어워즈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30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오는 3월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리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즈에서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수상한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은 빌보드가 한 해 동안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및 경영진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트와이스가 받은 부문은 앞서 이디나 멘젤(Idina Menzel), 토리 켈리(Tori Kelly), 마렌 모리스(Maren Morris), 카밀라 카베요(Camila Cabello) 등이 받았다.

트와이스는 최근 발매한 새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MOONLIGHT SUNRISE)'로 북미에서 영향력을 새삼 확인하고 있다. 트와이스가 지난 20일 공개한 `문라이트 선라이즈'는 2월4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4위로 데뷔했다.

트와이스가 `핫100'에 진입한 건 이번에 두 번째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2021년 10월에 발매한 첫 영어 싱글 `더 필스'로 해당 차트에 83위로 처음 진입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