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公 디지털전환 발맞춘 품질경영 추진
조폐公 디지털전환 발맞춘 품질경영 추진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1.25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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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품질 구현' 3대 전략 방향 수립 … 생산 현장 등 전파
한국조폐공사가 디지털 전환에 맞춰 전사적 품질경영을 추진한다.

조폐공사는 올해 품질경영의 전략 방향을 `TOPQ(Total On Premier Quality)' 로 정하고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기 위한 지침을 마련해 생산 현장에 전파했다.

조폐공사는 품질경영,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품질 만족 등 3대 품질경영 전략 방향을 수립했다.

품질 경영이 궁극적으로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꾀한다는 점에서 전사적 관점에서 품질경영을 추진해 경영 체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데이터 관리가 중요해진 만큼 스마트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공정관리를 추진한다.

조폐공사는 장기적으로 품질 경영 교육을 통해 본부별 품질전문가를 양성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반장식 사장은 “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고 관리할 수 없으면 개선할 수 없다”면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공사의 모든 제품·서비스는 국민생활에 밀접한 만큼 완벽한 제품 공급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안전을 위해 유해물질 관리 등 친환경 안전 제품 생산 및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추진으로 품질경영을 ESG 관점에서 추진하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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