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유치원 졸업앨범비 지원
진천군 유치원 졸업앨범비 지원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3.01.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400만원 투입


300여명에 지원금 지급


다음달 28일까지 접수
진천군은 도내 최초로 올해부터 유치원 졸업앨범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관내 유치원을 졸업하는 아동의 졸업앨범, 액자를 제작할 때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24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관내 모든 유치원을 졸업하는 관내 거주 아동 300여명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기준은 신청일 기준 진천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진천군 소재 유치원을 졸업하는 아동이며 지원금액은 1인당 8만원 범위 내에서 실제 납입한 실비에 한해 지급한다.

다만 생애 최초 1회만 지원하며 어린이집 졸업앨범비와 중복지급은 불가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8일까지이며 졸업앨범비를 납부한 사실이 있는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이 재원한 유치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신청서와 재원 사실, 중복지원 여부 등을 종합 검토해 최종 지급 여부를 결정하고 3월 중으로 보호자 계좌로 입금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진천군 교육청소년과(☏043-539-7717)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집 졸업앨범비의 경우 진천군청 가족친화과(☏043-539-3973)로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영유아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졸업앨범 구입에 있어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