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경영난 해소 두 팔 걷은 옥천군
中企 경영난 해소 두 팔 걷은 옥천군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3.01.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성자금·환경개선·박람회 참가 등 지원사업 추진
옥천군은 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돕기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관내 등록된 중소기업에 2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으로 최대 2억원까지 융자하며 연 3%의 이자를 보전한다.

또 민선8기 공약사업인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도 진행해 근로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공장 기반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한다.

군은 올해 총 6억원을 투입해 20개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며 최대 지원금액도 지난해 25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500만원 증액해 총사업비의 50% 범위에서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고 이달 31일까지 경제과 기업지원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또 기업이 제품 홍보를 위해 국내·외 박람회 참가 시 부스비, 홍보비, 통역비 등을 지원하는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국내 박람회 참가 시 최대 200만원, 국외 박람회 참가 시 최대 500만원으로 총사업비의 80%를 지원할 예정이다.

황규철 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옥천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