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과학기술정책 설명회 `성료'
찾아가는 과학기술정책 설명회 `성료'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1.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협력방안 등 논의
아산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는 `2023년 찾아가는 과학기술정책 설명회'를 개최해 2023년 과학기술 주요 정책과 대학연계 사업 추진에 관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2023년 찾아가는 과학기술정책 설명회'는 과기정통부가 이달 한달 동안 전국 4대 권역(수도·강원, 충청, 호남, 영남) 대학을 대상으로 2023년 과학기술 연구개발 주요 정책 방향과 주요 연구개발 사업 추진계획 등을 안내하고, 연구자와의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교원, 신진연구자, 입주기업 등 다양한 연구 현장 종사자의 정책 제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과학기술 주요 정책 방향 설명(김유식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과장), 주요 사업 현황 및 신규 사업 추진계획 소개(한상민 순천향대 연구처장), 자유토론, 정책 제안 및 애로사항 건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 기관은 수도권 대학과 비교해 지역대학은 연구인력 유치가 어렵다는 점에 공감하며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연구자 생애 주기 맞춤형 지원 체계 확장 △지속 가능한 지역 과학기술 혁신 역량 고도화 △지역에 대한 기초연구사업 확대 등 유망 연구자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은 “과학기술의 변화 예측을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로 직접 설명해 주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큰 감사를 표한다”며 “다양한 신규 사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