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도약 원년 … 역동적 당진 만들 것”
“경제도약 원년 … 역동적 당진 만들 것”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1.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당진시가 지난 11일 시청 아미홀에서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가 지난 11일 시청 아미홀에서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당진시 제공

 

당진시가 지난 9일, 11일 이틀간 시청 아미홀에서 오성환 시장 주재로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서별 역점사업의 추진계획과 시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공약 추진계획 등 시정 핵심사업과 더불어 총 508건의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성과창출 계획에 대한 부서별 보고가 이뤄졌다.

시는 `당진형 균형 발전 기본 계획 수립' 등 상향식 정책 도출 방안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지역발전 실현 방법을 고민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의 중심이 되도록 `시민 중심 소통행정'을 이어나간다.

아울러 인건비와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해 줄 공공형 계절근로자 사업과 농축수산업의 6차 산업을 추진해 누구나 잘 사는 풍요로운 농어촌을 조성하는 한편 △합덕역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추진 △도심지 내 생활체육시설 조성 등 생활 속에 녹아드는 문화·체육도시를 조성해 도농복합도시인 당진의 매력을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민선8기 공약사항인 △청소년 수련관 건립 △어르신들을 위한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구축 △소아 야간 응급진료센터 확대 운영을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도 소외 받지 않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도심 속 시민이 누릴 수 있는 명품 호수공원과 자연휴양림 조성, 교통 흐름 개선을 위한 도로 개설 등 획기적인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살고 싶은 명품도시'에 더욱 가까이 다가설 예정이다.

오성환 시장은 “올해는 작년 시작된 민선8기 정책들이 자리를 잡고 제 역할을 해나가야 할 때”라며 “올 한 해를 경제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역동적인 당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공직자 모두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