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열린다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열린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1.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18일간 … 3년 만에 대면축제로 개최


축하 공연·새조개 까기 등 보고 즐길거리 풍성
홍성군 대표 먹거리 `새조개'를 제철에 맛볼 수 있는 `제20회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서부면 남당항 축제공원 일원에서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전 국민을 찾아간다.

축제 첫날인 14일 오후 4시에는 남당항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심초, 우연이, 박진도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며 축제기간 주말 및 설 연휴에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대회, 새조개 까기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새조개 샤브샤브 1㎏ 온라인 판매는 7만원, 식당에서 먹는 것은 8만원으로 가격을 통일해 판매함으로써 방문객들의 혼란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겨울철 별미인 `새조개'는 속살이 새머리와 부리 모양과 비슷하게 생겨 붙여진 이름으로 특유의 담백함과 감칠맛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과 지방함량이 낮아 동맥경화, 혈전 예방 등 건강에 좋으며 풍부한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추운 날씨에 몸의 면역력 증강에 좋은 홍성군의 대표 수산물이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기간 방문객들에 편의와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