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말레이시아 국립대학(UKM) 학생 초청 연수
신성대, 말레이시아 국립대학(UKM) 학생 초청 연수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3.01.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ㆍ베이커리 전파… 국제교류로 글로벌 인재 양성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말레이시아 국립대학(Universiti Kebangsaan Malaysia, 이하 UKM) 산하 청소년지원센터(GENIUS Remaja) 소속 학생 23명을 초청해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K-뷰티와 K-베이커리 관련 단기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3~17일까지 진행되며, 제과제빵과의 베이커리 & 페이스트리 18개 과정과 뷰티헤어디자인과의 헤어스타일 & 메이크업 18개 과정 등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었다. 
UKM은 1970년 개교하여 2023년 QS(Quacquarelli Symonds) 세계대학랭킹 129위(말레이시아 4위, 아시아 30위)의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대학이며, 신성대와는 2021년 11월에 MOU를 체결하여 매년 학문 및 문화적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UKM 산하 청소년센터는 말레이시아 교육부가 주관하는 ‘GENIES Remaja’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불우청소년들에게 교양 및 직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삶과 밝은 미래를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다.
신성대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미국,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해외 대학 및 기관과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해 교육과 취업 인프라를 해외까지 확대해 유학생 유치와 재학생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유영창 신성대 대외부총장은 “관련 학과와 부서의 모든 구성원이 완벽한 준비로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