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선문대 `선한 영향력' 전파
아산 선문대 `선한 영향력' 전파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01.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서 14일간 의료·교육봉사 - 도서관 건축
선문대 국제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크라체주에서 의료, 교육봉사와 함께 초등학교 도서관 완공식을 가졌다. /선문대학교 제공
선문대 국제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크라체주에서 의료, 교육봉사와 함께 초등학교 도서관 완공식을 가졌다. /선문대학교 제공

 

아산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4일까지 캄보디아 크라체주 섬 지역 및 초등학교에서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문대는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 일미치과그룹, (사)자원봉사애원과 연계해 국제의료봉사단(단장 강동훈·선문대 사회봉사센터장)을 조직한 후 의료 봉사와 함께 현지 학생들 대상으로 교육 봉사도 진행했다.

선문대에서는 30명이 전문 의료진을 포함한 기관에서 20명 등 총 50명이 봉사에 참여했으며 봉사 기간에는 세계평화여성연합의 후원으로 봉사 지역 초등학교 두 곳에 세워진 도서관 완공식을 함께 했다.

선문대가 봉사를 펼친 크라체 지역은 캄보디아 수도인 프놈펜에서 버스로 7시간 정도 떨어진 외곽 지역으로 의료 시설이 전혀 없다.

지역 주민들은 항상 의료 서비스가 간절한 상황에서 국제의료봉사단 뿐만 아니라 (사)자원봉사애원의 지원으로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 프놈펜 왕립대학교, 프놈펜 의과대학교 등이 현지에서 함께 참여했다.

선문대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물리치료학과, 상담심리사회복지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선문대 봉사단은 HJ매그놀리아의료재단과 일미치과그룹의 전문 의료진을 보조하며 건강 검진, 치과, 한방과 등에서 현지 주민 730여 명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의료 뿐만 아니라 세계평화여성연합의 후원으로 크라체 지역의 코우롭, 안찬 초등학교 두 곳에 `큰 꿈 도서관'이 세워졌다.

현장에는 문훈숙 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회장,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 유크 버나 총장을 비롯해 초등학교 교장과 학생 12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