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측-朴측 운영위서도 '으르렁'
李측-朴측 운영위서도 '으르렁'
  • 남경훈 기자
  • 승인 2007.09.11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도당위원장 선임 놓고 5시간 마라톤 회의
한나라당 충북도당 최고 의결기구인 운영위원회가 경선 후 처음으로 열렸으나 이명박 박근혜 양진영간 현격한 시각차만 드러낸 채 나흘 뒤 회의를 다시 여는 것으로 끝났다.

그러나 이날 회의가 이명박 측의 공격에 박근혜 측의 수비로 진행되면서 결국 이측이 운영위원회를 판정승했다는 분석이다. 이로 인해 양측의 감정의 골만 더 패인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10일 오전 11시 충북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운영위원회는 5시간에 걸친 마라톤 회의에도 불구하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도당위원장 선임을 놓고 뚜렷한 결론을 내지 못하고 양쪽의 주장만 되풀이 했다.

또 회의 안건이 됐던 당협위원장 승인 문제에서도 청주 흥덕 갑의 책임당원 부족과 위원장 선출 절차에 대한 지리한 공방으로 회의가 지연되는 등 양측의 대결국면이 이어졌다.

일단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차기 도당위원장을 추대한다는 데 합의한 후 한대수 현 도당위원장에게 합의 추대를 오는 13일까지 일임하기로 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14일 운영위원회를 다시 개최해 최종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

그러나 친 이명박계 운영위원들은 13일까지 추대가 무산될 경우 경선 대신 중앙당에서 도당위원장을 임명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반면에 친 박근혜계 운영위원들은 추대가 무산되면 오는 14일 도당 운영위에서 경선 일정을 결정해야 한다고 맞섰다.

이에따라 차기 도당위원장의 추대 여부는 시한부로 정해진 상황에서 여전히 불투명하다.

특히 이날 도당 운영위에선 양태식 음성-괴산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의 도당 운영위원 자격과 청주 흥덕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선출 문제를 놓고 친 이명박계와 친 박근혜계의 설전이 오가면서 양측의 감정 대결이 증폭됐다.

양 위원장의 경우 4개 군이 있는 복합선거구에 도당위원장의 권한을 위임한 조직책으로만 인정돼 운영위원에서는 배제돼야한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됐으며, 청주 흥덕 갑 당협위원장 승인은 책임당원 의무비율을 지키지 못해 오는 14일 열리는 운영위원회에서 다시 논의키로 했다.

또 친 박근혜계인 송광호 제천-단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차기 도당위원장 출마 선언에 대해 친 이명박계 도당 운영위원들이 당의 화합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비난해 추대 절차가 순조롭게 추진될 가능성은 낮은 실정이다.

결국 이날 운영위원회는 이명박측으로부터 박근혜측 위원들의 문제가 집중 거론되면서 상처를 입었다.

한편 충북도당 운영위원회는 선출직 지자체장과 당협위원장과 도당 부위원장 및 직능 위원장 등 모두 3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6∼7명을 제외하고 상당수가 이명박측으로 구성됐다는 것이 박근혜측 위원들의 주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