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주거복지안정망 구축 `장관상'
서산시 주거복지안정망 구축 `장관상'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12.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한마당 대회서 수상
지난 28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관련 공무원들이 2022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국토교통부 장관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지난 28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관련 공무원들이 2022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국토교통부 장관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에서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일선 현장에서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의 주거지원 업무를 적극 수행하며 임대주택 및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을 모범적으로 추진한 기관에 수여됐다.

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꾸준한 협업을 통해 무주택 주거취약계층 시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주거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임대주택 공급 및 주거복지안정망을 구축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충남도내에서 유일하게 주거복지 전담팀을 구성해 15개 읍·면·동 전체에 복지업무 경력자를 일선에 전원 배치하는 등 현장 중심 주거복지 전달체계 인프라를 조성했다.

민간조직을 통한 주거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거급여 수급자 발굴 및 집중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쪽방, 고시원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공공임대 주택 이전·정착지원 향상에 적극 노력했다.

아울러 안정적인 주택공급 및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서산동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 적극 발굴과 지역주민의 주거권 향상을 통해 살맛나는 서산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