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국민생각함 활용정책 평가 `우수'
서산시 국민생각함 활용정책 평가 `우수'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11.30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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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민원실 외국어 번역기 비치 등 적극행정 높은 점수
서산시가 지난 29일 열린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 선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지난 29일 열린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 선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민생각함 활용 정책 우수사례 선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지난 8월 민원실 편의용품 수요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직접 행정에 반영해 외국어 번역기를 비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민원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며 “시민들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살맛나는 서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생각함은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정책·행정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참여 플랫폼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해마다 국민 생각함을 통해 공공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도모한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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