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단체 "화물연대 파업, 농가 생존권 위협…조속히 합의해야"
축산단체 "화물연대 파업, 농가 생존권 위협…조속히 합의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11.3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단협·한우협회 성명서 내고 농가 피해 호소
파업 장기화 원료곡 반입 차질·사료공급 중단

"농가·가축 생존권 담보로 한 투쟁 지양해야"



일주일째 이어지는 화물연대 파업으로 물류대란이 빚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업계도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축산단체는 운송 차질에 따른 사료공급 중단으로 농가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어 조속한 사태 해결을 촉구했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와 전국한우협회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노동자의 생존권을 요구하는 화물연대 파업이 축산농가의 생존권을 앗아가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생물인 가축이 매일 사료를 섭취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사료급이는 수지타산을 떠나 축산농가의 기본 책무"라며 "해외수입에 의존하는 배합사료 원료와 조사료의 경우 운송에 차질이 발생하면 사료공급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전국한우협회도 "화물연대 파업이 장기화되면 원활하지 못한 원료곡 반입이 사료공급 중단으로 이어진다"며 "축산농가는 그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도 전국 항만의 사료원료차량 운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며 "업체마다 3일 이내 생산원료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면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수급차질은 축산농가 피해를 강요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축단협은 "파업 미참여 비조합원들에 대한 폭력행사까지 일삼으며 사료운송차량의 정상 운행을 방해해서는 안될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축산농가 생존권과 가축의 생명권을 담보로 한 투쟁은 지양해 줄 것을 재차 촉구한다"며 "정부도 강경 대응만 할 것이 아닌 사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와 협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