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2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당진시, 2022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11.2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ㆍ관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당진

당진시가 29일 아미홀에서 법질서 확립과 시민 안전 도모를 통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치안협의회는 위원장인 오성환 당진시장과 부위원장 조대현 당진경찰서장을 필두로 시의회, 교육지원청, 소방서 관계자와 같은 유관기관과 여성ㆍ청소년 지원단체 등 각계 시민을 대표하는 민간단체가 상호협력해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도모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율방범연합대, 엄마 순찰대, 의용소방대 등 10명의 민간단체장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지역치안실무협의회 결과 보고 △당진시 지역 안전 지수 개선 △관내 범죄ㆍ안전사고 통계공유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9월 개최된 실무협의회 결과 공유시간에 시는 전기통신금융사기 지원, 범죄환경 개선구역 확대, 화재 취약계층 소방시설 설치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논의사항 공유 및 자유토론 시간을 가진 지역치안협의회 위원들은 당진시민의 안전 확보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특히 대규모 축제ㆍ행사ㆍ모임 안전관리에 기관ㆍ단체 간 공조 체제를 더욱 긴밀히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안전한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여러 기관ㆍ단체에서 노력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생활 속 안전을 지켜나가기 위해 유관기관ㆍ단체와 협력을 강화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