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청소년 지원 `솔선수범'
당진발전본부 청소년 지원 `솔선수범'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11.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문화대전 시상금 1천만원 후원 … 40여 우수작품 시상
지난 24일 제7회 청소년 문화대전 시상식 후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당진발전본부 제공
지난 24일 제7회 청소년 문화대전 시상식 후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당진발전본부 제공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가 지난 24일 당진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당진시 청소년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제7회 청소년 문화대전' 시상식에 참석했다.

`청소년 문화대전'은 당진시 청소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두고 건전한 의식을 갖추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당진발전본부가 1000만원을 후원 당진경찰서, 당진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 당진교육지원청이 함께 진행했다.

본 행사는 당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한 달간 `학교·성·가정폭력·데이트 폭력 근절' 주제로 포스터, 동시(시)부문 창작물 420여 작을 응모 받았으며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 40여 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만복 당진발전본부 지역협력부장, 신영규 당진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김희숙 당진시교육장 등이 참석해 우수작품을 출품한 청소년에게 상장(당진발전본부장상, 경찰서장상, 교육장상 등)과 상품을 수여했으며 입선작은 향후 학교별 순회 전시 예정이다.

이날 우수작품으로 수상한 학생은 “창작물을 준비하면서 사회의 어두운 면들을 알아보고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라면서 ”작은 실천이지만 학교에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주고 싶다”며 안전한 당진을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