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발전본부, 사랑의 김장 나눔
당진발전본부, 사랑의 김장 나눔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11.2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급여 반납… 소외계층에 김치 3000포기 전달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임승환)는 지난 21~22일까지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 봉사관에서 당진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2022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승환 당진발전본부장, 배문국 동서발전 노동조합 신당진지부 위원장, 오성환 당진시장, 문은수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회장 및 당진발전본부 임직원 봉사자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봉사자들은 김치 3000포기를 직접 담가 당진시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300가구에 전달함으로써 취약계층 겨울나기에 힘을 보탰다.
김장에 필요한 재료구매를 위해 당진발전본부에서 1300만 원, 적십자사에서 500만 원 상당을 후원했으며, 특히 당진발전본부는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을 고려해 예년보다 3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했다. 
이는 당진발전본부 임원들의 급여 일부를 반납해 마련한 재원을 활용한 것으로,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쓰였다는 점에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정성을 담아 만든 김치를 지역사회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다가오는 한 해에도 건강하기를 바란다”라면서 “소외된 이웃에게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협력하는 당진발전본부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당진발전본부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인 이웃사랑모금액을 활용, 매년 당진시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 빛드림 선물꾸러미(식료품ㆍ생필품) 등을 지원하며 지역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