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여야 영수회담 없다? 협치 안 하겠다는 선언"
박홍근 "여야 영수회담 없다? 협치 안 하겠다는 선언"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11.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무시·협치 않겠다는 선언으로 볼 수밖에 없다"
앞서 이재명 "尹, 직접 대화 나서달라" 영수회담 요청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여야 영수회담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이) 앞으로도 원내 1당인 야당 당대표를 공식적으로 만나지 않겠다는 것이라면 대단히 심각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 국경없는 수의사회 심포지엄 시작 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에서 여야 영수회담이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시느냐'는 질문에 "국회를 무시하고 원내 1당을 부정하는, 협치를 하지 않겠다는 선언으로 볼 수밖에 없어 대단히 심각한 상황 인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관련된 대통령실의 발언을 접하지 못했다"면서도 "영수회담이라고 하는 표현의 문제인지, 앞으로도 야당 대표는 만나지 않겠다는 것인지에 따라서 향후 국정을 대하는 대통령실의 근본적 차이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영수회담은 과거 여당 총재를 겸했던 대통령이 야당 총재와 만나는 걸 말했다"며 "과거 용어기 때문에 당연히 여야 당대표 또는 대통령과 야당 대표 회동도 무방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는 윤 대통령을 향해 영수회담을 여러차례 요청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지난 달에도 "민생경제 위기 돌파를 위해 대통령이 직접 대화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