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예비타당성 면제사업 선정 건의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예비타당성 면제사업 선정 건의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2.11.0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청 방문 기자회견… 충남도지사ㆍ도의회 의장 방문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위원장 서영훈)가 지난 8일  충남도청 기자실에서 도지사 핵심 공약사항인 ‘제2서해대교 건설’의 조기 착공을 위하여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선정할 것을 건의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는 이 자리에서 제2서해대교 건설은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에서 충남도 7대 공약 및 15대 정책과제에 선정되었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충남 5대 권역 비전 및 15개 시ㆍ군 핵심 공약으로도 선정된 사업임을 강조했다. 
이에 정부와 충남도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김 지사 임기 내에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선정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와 함께 제2서해대교 사업은 올해 1월 충남도가 실시한 사전 타당성 용역에서 당진 안섬포구~화성 남양호로 이어지는 구간의 해저터널 건설방식이 최적의 방식으로 검토되었고, 경제성 분석 결과 0.87로, 정책성 및 지역 균형발전 평가를 고려하면 사업의 타당성은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가와 사회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국가 핵심 경제권역을 연결하는 새로운 대동맥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에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가 균형발전에 시급히 필요한 사업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당진시의회는 조길연 도의장과 김태흠 도지사를 차례로 방문해 “제2서해대교 건설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되면 2024년에서 2025년에 착공할 수 있어, 김태흠 도지사 임기 내 착공이 가능하다”라며, 제2서해대교 조기 추진을 위한 관심과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