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고공강하 최강자를 가린다'…특수전사령관배 고공강하 대회
'대한민국 고공강하 최강자를 가린다'…특수전사령관배 고공강하 대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11.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팀 98명의 선수 참가
육군 특수전사령부(특전사)는 오는 10일까지 경기도 하남에 있는 특전사 고공훈련장에서 '특수전사령관배 고공강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고공강화 대회는 1977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44회를 맞았으며, 항공레포츠 부문에서는 국내 최대규모의 행사로 평가된다.



이번 대회는 각 군 및 민간과의 기술교류를 통해 특전 요원들의 고공강하 실력을 향상하고,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민간협회 6개 팀과 공군 대표 1개 팀, 특전사 예하부대 11개 팀 등 총 18개 팀 98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개인·팀 정밀강하, 상호활동 부문으로 나눠 고난도 고공강하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먼저 정밀강하는 4000피트(ft) 상공에서 낙하해 착륙지점에 얼마나 정확하게 착지하는가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지름 2㎝의 중앙지점에서 1㎝ 멀어질 때마다 1점씩 감점되며 총 6라운드의 결과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단체전은 개인전 점수가 가장 낮은 1명을 제외한 나머지 4명의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가린다.



상호활동은 9000피트 상공에서 5명이 자유 낙하하면서 만드는 다양한 공중대형의 안정성과 팀워크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열띤 경연을 통해 선발된 우승자와 팀에게는 10일에 진행될 시상식 간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육군은 "앞으로도 타군 특수부대와 고공강하를 비롯한 다양한 합동훈련을 시행하는 한편, 특전요원들의 전투기량 향상을 위한 실전적 교육훈련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