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찾은 김영환 지사 현안해결 잰걸음
국회 찾은 김영환 지사 현안해결 잰걸음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2.11.0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당직자·예결위원 만나 충북지원특별법 제정 등 협조 요청
김영환 지사가 이채익국회 행정안전위원장에게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지사가 이채익국회 행정안전위원장에게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충북도 제공

 

김영환 충북지사는 2일 국회를 찾아 충북지원특별법(가칭 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등 주요 현안과 정부예산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김 지사는 이채익 행정안전위원장,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정진석(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성동 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성국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정점식, 이용호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만희 의원, 김교흥 의원, 엄태영 의원, 윤한홍 의원, 권은희 의원, 박대수 의원 등 주요 당직자와 예결위원을 만났다.

김 지사는 △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 KTX 세종역 신설 논란 종결 △AI(인공지능) 영재고 설립 △KAIST 오송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조성 △청주 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등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또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청주국제공항 활주로 확충 및 시설개량 △AI메타버스 기반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 △충북도청 문화재 본관 보존 및 별관 신축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센터 건립 등 핵심 사업에 대해 내년도 정부예산 국회증액 반영을 요청했다.

이날 만난 국회의원들은 충북 현안사업에 공감하며 국회차원의 협조 의사를 밝혔다.

특히 충북처럼 바다와 인접하지 않은 대구, 광주, 세종, 대전 지역구 의원들은 충북지원특별법 제정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또 홍성국 의원과는 세종·대전과 함께 대청호 규제완화 협력과 청주 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정점식 의원은 중부내륙철도의 복선화를 통한 고속화에, 성일종 의원은 청주국제공항 활주로 확충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전타당성조사 통과 등에 협조를 약속했다.

김 지사는 “지역균형발전을 가로막는 규제를 완화하고 인구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충북지원특별법 제정을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