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영령 고귀한 헌신·희생정신 되새기다
호국영령 고귀한 헌신·희생정신 되새기다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2.10.3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제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보령시가 31일 남포면 이어니재 경찰묘역 내 위령탑에서 제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31일 남포면 이어니재 경찰묘역 내 위령탑에서 제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31일 남포면 이어니재 경찰묘역 내 위령탑에서 제42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보령시지회(지회장 양수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위령제는 김동일 시장과 양수연 지회장, 추모회원, 유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식전에 보령한무원팀의 혼춤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조총례, 자유수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및 헌화, 기도 및 독경 등에 이어 추념사, 각급 기관장들의 추도사, 조시 낭독순으로 진행됐다.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를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호국영령 추모와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자유총연맹 전국 시·군 지부 주관으로 매년 10월 30일을 전후해 개최해 오고 있다.

이어니재 경찰묘역에는 6·25 전쟁 당시 주산 전투에서 순직한 철도경찰 16인의 합동 묘지와 보령 출신 전사·순직 경찰관들의 위령탑이 있다.

양수연 지회장은 추념사에서 “자유 수호 영령들은 고귀한 헌신과 희생정신으로 우리에게 귀중한 가르침을 전해줬다”며 “지혜를 모아 지역과 계층, 개인과 집단의 이해를 극복하고 남과 북이 평화 정착을 향한 길로 함께 나설 때”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추도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는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마련된 것이다”라며 “오늘 합동위령제가 자유수호와 호국정신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희생정신을 이어받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