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다!! 충청권 축제 한마당
기다렸다!! 충청권 축제 한마당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2.10.0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생명축제 등 자치단체별 특성 주제
먹거리·즐길거리 등 체험 이벤트 풍성
2022 청원생명축제
2022 청원생명축제
2022 음성명작 페스티벌
2022 음성명작 페스티벌
2021 빵빵데이 천안
2021 빵빵데이 천안

 

충북과 세종, 충남 등 충청권에서 다채로운 가을축제가 열려 관람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청주시는 2022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를 오는 10일까지 오창읍 미래지 농촌 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 전국 최대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인 청원생명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되면서 지난달 30일 개막 후 나흘 만에 입장객 30만명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첫선을 보인 온라인 판매장터인 라이브커머스는 청원생명쌀과 리얼푸드 토마토주스 판매로 주요 포털 상위권을 차지하며 축제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제천시는 `2022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를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최한다. 전국을 대표하는 산지 약초 도매시장으로 명성을 떨치는 제천은 자연치유+한방바이오산업의 중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행사장에는 한방바이오 융복합관과 우수한약재를 할인 판매하는 제천약령시, 우수한 대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하늘뜨레존', 플리마켓, 한방체험존 등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영동군에선 국악과 와인의 콜라보 `영동난계국악축제'를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영동레인보우힐링관광지에서 개최한다. 한국의 3대 악성 중 한명인 난계 박연 선생이 태어나고 자란 영동에서 열리는 축제로 정통 국악부터 퓨전 국악까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음성군은 2022 통합축제로 재탄생시킨 `음성명작 페스티벌'을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음성군에서 생산한 모든 명품 농축산물을 선보이는 축제로 기획해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함께한다.

진천군은 `2022년 농·예·문 통합축제'를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백곡천 둔치(하상주차장)와 문백면 농다리 일원에서 연다. 올해는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생거진천 예술제, 생거진천 문화축제를 일원화한 통합축제로 운영해 풍성한 가을축제로 치른다.

세종시에선 `2022 세종축제'를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세종호수공원과 세종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3년만에 개최하면서 공원에 소풍 가듯 축제의 현장에 나오고 호숫가의 쉼터에서 쉬다가, 축제에 취해 자연에 동화되어 놀다가 미래도시의 문화를 만나는 축제로 기획해 운영한다.

`빵의 도시' 천안시는 빵 축제 `2022 빵빵데이 천안'을 오는 9일과 10일 천안시청앞과 천안지역 30여 개 빵집에서 개최한다. 빵집의 특별한 빵 맛을 볼 수 있는 빵마켓과 호두과자 굽기, 빵빵사진관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계룡시는 다양한 세계 군문화를 담아낸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펼친다.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로란 비전 속에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를 설치해 세계 군 문화 교류를 통한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을 선보인다.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