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따뜻하게 만드는 기부 동참을”
“세상 따뜻하게 만드는 기부 동참을”
  • 공진희 기자
  • 승인 2022.10.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2023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내일 진천읍행정복지센터서 시·군 순회 모금행사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2~2023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순회모금행사가 5일 진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송기섭 진천군수(사진)로부터 순회모금행사에 참여하는 의미와 진천군의 나눔문화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들어 본다.



- 사랑의 연탄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는 의미는.

△사랑의 연탄나누기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난방비를 걱정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이웃사랑이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치솟는 물가 등으로 많은 이웃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추위에 고통받는 소외계층들이 사랑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군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



- 현재 진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소외계층 지원책은.

△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보건 복지 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독자적인 돌봄모델개발로 진천군의 맞춤형 복지모델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치매노인돌봄에 대한 국가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군립치매전담요양시설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보훈수당을 역대 최대로 인상해 보훈대상자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과 예우 보장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민관협력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복지대상자의 복합적 욕구 충촉을 위한 통합사례관리사업,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복지사각지대발굴 등도 추진하고 있다.



- 앞으로 추진할 시책은.

△진천군의 성장발전과 인구증가에 따른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센터를 건립해 사회복지단체, 시설 등의 집중화로 군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 보건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방문형 재택의료센터를 도입하고 장애인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장애인복지관을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시범사업을 실시, 통화기록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고독사 위험권 생활지원사업 등도 선제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