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김종서 장군 호국 정신 기렸다
세종시 김종서 장군 호국 정신 기렸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2.10.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문화제 성료 … 주제극·주민 노래자랑 등 진행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면장 정은주)이 북방 6진 개척을 주도한 `조선의 큰 호랑이' 김종서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자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김종서 장군 묘역 일원에서 `제10회 김종서 장군 문화제'를 개최했다.

김종서장군문화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김종서장군문화제는 방문객, 주민 등 2000여명이 다녀가며 과거·현재·미래를 총망라한 화합형 축제로 진행됐다.

특히 개회식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상병헌 세종시의장, 홍성국·강준현 국회의원, 최원철 공주시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종서장군문화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참여인원을 축소하고 1일 행사로 개최해왔지만, 올해는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축제기간을 이틀로 확대하고 주민 주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첫날에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김종서장군 사당 고유제, 김종서 장군 관련 주제극, 오페라, 세종-공주 상생 퍼포먼스, 주민한마음대회(노래자랑)가 진행돼 신나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이튿날에는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 지역가수 공연, 장군면 내 학생프로그램 발표회, 주민화합 퍼포먼스 등이 열려 주민주도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부대행사로 김종서장군 주제관, 시인연합회 전시는 물론, 6진 개척, 문화·안전·체험, 주말장터도 함께 진행돼 보고 느끼고 즐기는 축제로 발돋움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