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축제 `팡파르'
금산인삼축제 `팡파르'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2.09.29 17: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년의 정성 피어나는 생명의 꽃' 주제 개최


의식·의전 간소화 … 화합·소통의 장 조성 복안


미디어 개막 퍼포먼스 공개 … 축하공연 등 다채
`40년의 정성 피어나는 생명의 꽃'을 주제로 개최되는 제40회 금산인삼축제가 오늘 개막한다.

금산군은 오전 10시 남이면 개삼터 개삼각에서 제40회 금산인삼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삼제를 개최한다.

개삼제는 매년 인삼축제의 첫 행사로 금산의 발전과 군민의 건강과 축제의 성공 등을 기원하는 전통 의식이다.

오후 7시 축제장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 행사는 11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의 성공과 안녕을 기원하고 세계 최고의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목표를 담았다.

특히 올해 열리는 제40회 금산인삼축제는 의식 및 의전을 간소화해 참여자 중심의 행사를 마련하고 관광객과 군민이 축제로 하나 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군은 실제 참석자 위주의 초청대상자를 선정해 초청장을 발송해 3000여 명이 행사에 함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식전 행사는 금산군다락원 예술단의 금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금산소년소녀합창단, 금산인삼골합창단 등이 참여하며 공식행사는 제1회부터 39회까지의 역사를 담은 영상을 송출하고 미래비전을 담은 미디어 개막 퍼포먼스가 공개된다.

이어지는 축하공연에는 홍진영, 신유, 김다현, 윤수현 등이 출연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금산인삼축제 개막식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축제가 끝날때까지 건강과 재미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뭉실이모 2022-09-29 23:49:38
김다현 가수님 제40회 금산인삼축제 개막식 초청을 축하해요~ 신명나는 무대 기다려집니다^^

에이스 2022-09-30 11:10:09
긍정아이콘 김다현 사랑합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배려할줄 아는 멋진 가수 김다현
금산인삼축제 멋진무대 응원합니다
언제나 최고다현 멋지다현 사랑한다현 하트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