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심 전대 변수'에 "대통령 일방적 공천…불행 자초"
안철수, '윤심 전대 변수'에 "대통령 일방적 공천…불행 자초"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9.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는 尹정부 연대 보증인…대통령과 신뢰관계 굳걷"
"유승민, 훌륭한 정치인이나 당원들 신뢰 잃어"

"한동훈, 좋은 정치인 될 자질 많아"

'당 대표 되면 이재명과의 대결 국민 눈 앞에 보여"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윤심(윤석열 대통령 의중)이 차기 당권을 가르는 주요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KBS라디오 '최영일의 시사본부'와의 인터뷰에서 "당 대표가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공천을 한 경우가 없고 만약 그렇게 시도를 하면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승부는 수도권이 최전선이고 수도권에서 승부가 날 것"이라며 "수도권의 여당 의원이 10여 명 지나지 않지만 사실은 좋은 분들을 많이 모실 수 있는 여건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히려 민주당은 (수도권) 현역 의원들이 많아서 개혁을 이루기 힘든 상황"이라며 "그 면에서 저희들이 훨씬 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좋은 분들을 모실 수 있는 룸이 많고 공천 갈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전 의원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데 대해선 "훌륭한 정치인이시지만 여러가지 과정에서 통해 당원들의 신뢰를 잃으셨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단적인 예로 지난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 때 일반 여론조사가 더 많은 50대 50 비율이었는데도 경선에서 패배했다"며 "현재 조사 결과와는 별도로 실제 경선에 들어가면 쉬운 상황은 아닐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희 집안 뿌리가 경북 영주시인데 이번에 TK(대구·경북)를 방문하면서 여러가지 많은 기대감들을 확인하고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또 당내 일각에서 나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차출설에 대해 "많은 분들이 당 대표 경선에 참여하시고 국민들의 관심이 커져 우리당으로 시선들이 모아지면 굉장히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 장관도 굉장히 좋은 정치인이 되실 자질이 많으신 분"이라면서도 "지금 장관이 된 지 몇 달만에 그만 두고 나오시는 것보다는 정치적인 경험들을 더 쌓으시고 길게 보시면 좋은 정치인이 되실 가능성이 풍부할 것"이라고 했다.



차기 당 대표의 역할로는 대통령과의 호흡, 국민과 당원의 지지를 꼽았다.



안 의원은 "수도권은 이미 전쟁터이고, 민주당에서는 이미 전략적으로 구도를 다 짜고 있는데 우리당은 내분이 정리가 안 돼서 준비가 덜 됐다"며 "수도권에서 사령관이 나와야지만 이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에 이재명 대표가 있는데 제가 대표가 된다면 공과 사의 선명한 대결 구도가 국민들 눈 앞에 보일 것"이라며 "누가 공적인 의무감을 가지고 정치를 하고 누가 사적으로 당을 사당화하는지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