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앙뜨레프레너십 `엄지척'
순천향대 앙뜨레프레너십 `엄지척'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2.09.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기본소양 등 교육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특강이 종료된 후 수강생들이 한국현 (주)삼영기계 사장(가운데)과 함게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했다. /순천향대학교 제공
'앙뜨레프레너십' 강좌 특강이 종료된 후 수강생들이 한국현 (주)삼영기계 사장(가운데)과 함게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했다. /순천향대학교 제공

 

아산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창의라이프대학 주관으로 충남지역 중견 기업체 인사를 초청해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소속 재학생을 대상으로 `앙뜨레프레너십' 교양강좌를 개설·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2학기에 이어 생생한 기업 현장의 기업 전략,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등을 들려주고 직장인 예비사원으로서 기본소양을 갖추게 한다는 대학의 취지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D프린팅 기술 접목으로 중속 엔진 핵심 부품설계·제조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삼영기계의 한국현 사장을 강사로 초청해 눈길을 끌었다.

`인생의 성공 여부는 ATTITUDE가 결정한다'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 한국현 ㈜삼영기계 사장은 △영상을 통한 회사소개 △ATTITUDE란? △인생에서 기회는 어떻게 오나? △ATTITUDE가 중요한 이유 △BEST ATTITUDE는? △말발의 법칙 △딱 아는 만큼만 보인다 △나여야만 할 수 있는 일을 하자 △삼영기계의 인재상 등을 강의내용으로 학생들과 마주했다.

강좌를 수강하는 장환희 학생(22학번·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은 “우리 대학 협약기업으로 자동차 우렌탄 폼 시트 제작사인 서원산업 예비사원이지만 지금까지 `에티튜드'에 대해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회사 생활을 할 때 에티튜드가 직장인으로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을 절실히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아산 정재신기자

jjs358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