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통령실 '묻지마 예산', 월급 잔치라도 벌이려는 건가"
민주 "대통령실 '묻지마 예산', 월급 잔치라도 벌이려는 건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9.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 예산 증액 놓고 야권 공세
민주 "민생예산 깎으면서 월급잔치"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실 예산 증액 논란과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산 삭감 등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 혈세를 마음대로 꺼내 써도 되는 쌈짓돈으로 여기는 모양"이라며 연일 비판에 나섰다.



김현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상한 예산들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 모두가 '묻지마' 예산"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을 슬림화한다고 100여명의 인원을 감축했지만 인건비 총액은 그대로"라며 "경제적 어려움에 임금인상을 자제하라면서 대통령실은 월급 잔치를 벌이려는 건가"라고 했다.



또 "특수활동비와 특정업무 경비가 207억원이나 늘어난 것도 이해할 수 없다"며 "용처를 확인할 수 없는 특수활동비로 무엇을 하려는 건가"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개방된 청와대에서 전시회를 열겠다며 48억 가까운 예정을 배정했다"며 "어떤 미술 전시회를 열기에 이렇게 막대한 예산을 배정했는지 의아하다. 전시회와 공연을 기획해 온 김건희 여사가 관여된 것은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얘기했다.



아울러 "청년 고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예산은 절반 넘게 삭감하면서, 대통령실은 물 쓰듯 혈세를 낭비하겠다니 뻔뻔하다"며 "대통령실 예산은 늘리고 민생예산은 깎는 것이 윤 대통령이 말하는 건전재정이다. 대통령실은 예외라는 특권적 발상은 아니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생경제 위기 속에 국민 세금이 함부로 낭비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던 윤 대통령의 말씀이 공허한 메아리로 끝나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