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MMi레벨 3' 인증
SK하이닉스 `MMi레벨 3' 인증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2.09.2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 … QA 전문기술 역량·요소기술 확보

SK하이닉스가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MMi레벨 3' 인증을 받았다. SK하이닉스는 TMMi Level 3 인증을 최종 승인받고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는 소프트웨어(이하 SW) 테스트 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이다. 소프트웨어(SW) 테스트 분야의 유일한 국제공인 역량 평가로 꼽힌다.

TMMi 인증은 기업 스스로 구축한 프로세스를 TMMi 재단이 공인한다는 의미다. 2021년 12월 기준 전 세계 130여 개 기업이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중 레벨 3 인증획득 기업은 85개 사(국내 5개)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업계에서는 최초로 레벨 3 인증 획득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반도체 제조업 특성상 생산 효율 및 수율 향상, 비용 최적화 등을 위해선 자동화가 필수라 소프트웨어 개발이 뒷받침돼야 한다.

반도체 공정이 복잡해질수록 미세한 생산 과정까지 자동화하고 지능화하는 방향으로 소프트웨어가 발전하면서 시스템 오류, SW 결함(Coding·Logic·개발 표준 미준수 등)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TMMi 레벨 3 테스트 프로세스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측정 지표도 꾸준히 개발·활용할 계획이며 TMMi 4·5단계 수준과 다른 영역 확대를 위해 QA 전문기술 역량과 요소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