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령 의혹' 쌍방울 전 회장 최측근 귀국...검찰 조사 중
'횡령 의혹' 쌍방울 전 회장 최측근 귀국...검찰 조사 중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9.2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쌍방울그룹의 횡령·배임 의혹 핵심 인물인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의 측근 신병을 확보해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검찰에 따르면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전날인 19일 오전 쌍방울 계열사 전 대표 A씨를 인천공항에서 체포해 이틀째 조사를 진행 중이다.



앞서 A씨는 수사가 본격화됐던 5월께 해외로 출국해 프랑스에 체류 중이었다. 검찰은 지난달 말 A씨에 대해 인터폴 적색수배를 내렸으며, A씨는 최근 자진 귀국 의사를 밝혀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쌍방울그룹 관련 통합수사팀을 꾸렸던 수원지검은 현재 형사6부를 중심으로 수사팀을 개편해 수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



쌍방울그룹 횡령·배임 의혹 관련해서는 금융정보분석원으로부터 쌍방울그룹의 자금거래 내역에서 통상과 다른 정황을 포착한 자료를 받아 쌍방울이 2020년 발행한 45억원의 전환사채(CB) 매각 과정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있다.



검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씨에 대해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할 방침이다.



아울러 검찰이 이번 A씨의 신병을 확보하면서 김 전 회장 신병 확보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김 전 회장은 지난 5월 말 싱가포르로 출국한 뒤 이후 태국으로 옮겨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와 관련 최근 쌍방울 임원 B씨 등을 불러 조사하기도 했다. B씨 등 쌍방울 일부 임직원은 6월부터 지난달까지 태국을 방문해 김 전 회장을 만난 것으로 파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