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예산 적재적소에 집행해야”
충북도의회 “예산 적재적소에 집행해야”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2.09.1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위별 2021회계연도 결산안·내년 추경안 등 심의
사전 컨설팅감사제도 집행 잔액 발생 않도록 운영 주문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충북도의회는 19일 상임위원회별로 2021회계연도 결산안 및 2022년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했다.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오영탁 의원(단양)은 감사관 결산안 심사에서 “사전 컨설팅감사제도는 도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해주고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며 “올해는 관련 예산 집행 잔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할 것”을 주문했다.

이태훈 의원(괴산)은 대변인 소관 도민홍보대사 운영과 청내 홍보모델 운영사업 불용률이 높은 것을 지적한 뒤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인원이 함께할 수 없는 환경이라는 것은 알지만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정훈 의원(청주2)은 행정국 결산안 심사에서 노후 청사 옥상 방수공사 등 불용률이 높은 사업에 대해 집행 잔액 발생 사유를 확인하고 “계획에 맞게 예산집행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제천1) 의원은 해외 자매결연과 교류 사업에 대해 “코로나19 이후 일본의 야마나시현과 중국 광시좡족 자치구와의 기념사업을 통상교류 실적이 나타날 수 있게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의영(청주12) 의원은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과 관련해 공모사업연장을 통해 다양한 지역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속성 있게 사업을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김국기(영동) 의원은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 사업이 농촌 일자리 사업 등과 차별성을 갖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방향, 장기적인 일자리 정책으로 연계될 수 있게 추진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종갑(충주3) 의원은 “다배출 공정전환 지원사업과 관련해 필요성이나 목적은 좋으나 기업들에게 부담이 가중되는 부분이 있는 만큼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양섭(진천2) 의원은 “충북창업펀드 조성과 관련해 총 1000억원의 사업비가 책정된 만큼 미래 경제를 위해 도내 창업이 활성화 되도록 적재적소에 집행해 추진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