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본부 서천유치 `힘 모은다'
갯벌본부 서천유치 `힘 모은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9.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서 민선8기 제1차 충남도 시장·군수협 개최


결의안 채택-교류·협력증진-13건 건의사항 논의
민선8기 1차년도 제1차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가 지난 16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회장인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도내 12개 시·군 시장·군수들이 참석했다.

건의사항으로는 13건이 제시됐다. 천안시가 제안한 산모 산후 조리비용 도비 지원 요청을 포함해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농업기계 수리비 지원(아산시) △시·군 경계 지역의 가축사육 제한구역 범위 완화(서산시) △농어촌민박 면적기준 완화 건의(논산시) △자율형 사립고 존치 정책 조속 이행(당진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기준 건의(금산군) △노인 지역봉사지도원 활동비 지원(부여군) △토지적성평가에 관한 지침 영급 기준 완화 건의(서천군) △농작물재해보험 및 재난지원금 피해 보상 현실화(청양군) △농어촌공사 농지은행 사업 개선요청 등을 협의했다.

이어 협의회 논의 안건인 도내(청양·부여) 호우피해 지역 지원, 세계자연 문화유산보전본부 서천군 유치, 국방산업 육성 공공기관 논산 유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 유치를 위한 결의안을 채택하고 앞으로 성공적 유치를 위한 공감대 확산 및 충남도 유치 결집 기반 마련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밖에 하반기에 충남에서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2, 빵빵데이 천안, 제68회 백제문화제, 2022 충청남도체육대회,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2022 강경젓갈축제 등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올해 첫 민선8기 시장군수협의회를 천안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더 힘쎈 충남을 만들 수 있도록 15개 시군이 하나로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