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개최
서산시,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개최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2.09.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맛나는 서산’ 만들기 위한 시정 발전방향 자문 의견 청취

충남 서산시가 9월 14일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구상 부시장, 각 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정책자문위원회는 민선8기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신규시책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운영되며, 이날 간담회에서는 임명장 수여식과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한 자문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신규시책으로 추진 중인 「지역 디지털+X 프로젝트」와 관련해 ‘드론 활용한 도로 모니터링 체계 구축’, ‘쓰레기 무단투기 지능형 CCTV 설치’등 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디지털+X 프로젝트」: 기존 사업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사업
아울러, 물류업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항공‧항만‧철도 등 물류 업무 통합 부서 신설 등에 대한 건의와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김응본 위원장은 “지난 8월 민선8기 취임에 맞춰 4개 분과, 총 50명의 제2기 정책자문위원회가 구성돼 그동안 각 실과에서 의뢰한 자문에 대해 상세한 피드백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교감하며 실질적인 참여를 활성화하고 자문 위원으로서의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2023년 신규시책 수립 시 사업별 세부적인 자문과 조언이 시정발전에 큰 자양분이 되었다”며, “서로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서산시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줄 정책을 자문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위원회는 △김응본 위원장(前 농림수산식품부‧농촌진흥청 국장), △김창환 부위원장(공주대 행정학과 겸임교수), △윤경준 부위원장(배재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교수, 건설도시 분과위원장 겸임), △유영선 경제환경 분과위원장(국립농업과학원 에너지환경공학과장), △방은령 복지보건 분과위원장(한서대 보건상담복지학과 교수), △김진욱 자치행정 분과위원장(혜전대 교양과 교수) 등 6명의 임원진 포함 총 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