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현안 해결·국비 확보 `머리 맞댔다'
천안시 현안 해결·국비 확보 `머리 맞댔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22.09.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 지난 3월 이어 두번째
첨단국가산단 조성·GTX-C 노선 천안역 연장 등 논의
천안시가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공무원과 박완주(천안을), 문진석(천안갑), 이정문(천안병) 국회의원과 보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천안 종축장 이전부지 첨단국가산단 조성', `GTX-C 노선 천안역 연장' 등 현안 사항을 비롯해 2023년 정부예산 확보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정부예산 순기에 따라 2023년도 정부예산안 국회 심의 과정에서 `천안사랑상품권 발행', `천안 하수처리장 시설 현대화 민간투자사업' 등 역점사업과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및 지방이양사업 확대에 따라 향후 국비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역점 추진 사업은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