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볼드림파크 개방형 건립
베이스볼드림파크 개방형 건립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2.09.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대전시장 “2025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 맞춰 준공”

 

대전 베이스볼드림파크가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된다.

이장우 대전시장(사진)은 13일 베이스볼드림파크를 2025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준공할 수 있도록 기존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기존 설계안에 돔 증축이 가능한 기초 구조를 반영, 향후 돔구장으로 증축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 것을 검토했다.

하지만 개방형 야구장 건립에 대한 행정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한밭종합운동장 철거 및 실시설계 등 사업이 상당부분 진행된 상황에서 계획을 변경할 경우 사업비 변동뿐 아니라 일정 지연도 불가피하다.

이에 따라 2025년 4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건립될 수 있도록 개방형 야구장으로 최종 확정했다.

현재 추진 중인 설계안에 대형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토록 복합 공연기능을 추가하고 야구 외 다양한 체육 및 편의시설을 보강해 시민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능을 확대할 방침이다.

시는 베이스볼 드림파크에 문화예술행사가 가능토록 공연준비실 및 대기실, 관람객 동선 체계 등을 보강해 설계에 접목한 스포츠 콤플렉스로 건립할 계획이다.

베이스볼드림파크에 체육 및 편의시설을 보강해 야구 경기가 없는 날에도 시민이 찾아와 체육과 문화를 즐기는 명소로 조성할 예정이다.

인피니티풀(수영장)과 서핑존을 조성해 수영이나 서핑을 즐기면서 경기를 관람하고, 글램핑존 등 레저시설을 갖춰 시민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베이스볼드림파크 건립에 맞춰 한밭야구장·충무체육관 등 기존 시설 리뉴얼로 이용 활용성을 높이고, 한밭종합운동장 외부 공간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시민이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