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대비 긴급 현장 점검
태풍 ‘힌남노’ 대비 긴급 현장 점검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9.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흠 지사, 5일 태안 안흥항 찾아 선박·양식장 안전조치 등 살펴

 

북상 중인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충남도 내에도 강풍과 집중호우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지사가 태풍 피해 우려 지역을 찾아 대비 상황을 긴급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5일 당초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태안 안흥항을 방문, 선박 입출항 통제와 피항, 결박 상황, 해상 가두리 양식장 안전 조치 등 태풍 피해 예방 대책 추진 상황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태안 안흥항을 비롯한 도내 8개 주요 항포구내에는 1768척의 어선이 피항 중이다.
도내 해상 가두리양식장은 44개소(6678칸)로, 태풍에 대비해 시설물과 관리선을 결박하고, 정전에 대비해 비상발전기 가동 상황을 점검했다.
김 지사는 “이번 태풍은 2003년 큰 인명·재산 피해를 입힌 ‘매미’와 유사해 충남도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다”라며 “해안 지역의 경우 만조 시 피해 발생이 예상되는 만큼, 선박과 각종 시설물을 단단하게 결박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철저히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앞선 4일 김태흠 지사와 실국원장, 15개 시군 단체장 또는 부단체장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긴급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대비책을 점검했다.
도는 태풍에 대비해 각 시군 취약 지역·시설물, 배수구와 맨홀, 상하수도 시설, 지하차도, 배수펌프장, 공동주택 건설 현장, 대형공사장, 농업기반시설, 항만공사 현장, 문화관광시설 등에 대한 사전 점검 및 안전 조치를 진행했다.
앞으로는 태풍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며, 예비 특보 발효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해 대응력을 강화한다.
힌남노에 따른 도내 태풍특보 발효는 5일 저녁시간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간대 전후 순간풍속은 94~115㎞(/h) 내외로 예상되며, 태풍 통과 후 충남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순간최대풍속이 140㎞(/h)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강수량은 5~6일 이틀 간 100~300㎜가 예상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시간당 50~100㎜의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