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홍성군수 공약 완료 1호, 내포-홍성 순환버스 개통
이용록 홍성군수 공약 완료 1호, 내포-홍성 순환버스 개통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9.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1시간 생활권 ‘홍성’ 내포·홍성 하나로 묶는다!
홍성역세권개발로 인한 주차 문제 내포신도시-홍성역 버스 개통으로 해결

“서해선 복선전철시대를 맞아 서울 1시간 생활권에 돌입하는 홍성군이 역점 추진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의 걸림돌이었던 주차와 교통혼잡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고자 민선 8기 공약이었던 내포-홍성역 직통버스 노선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1일 내포신도시 충남도서관에서 개최된 내포신도시-홍성역 순환버스 개통식에서 이같이 밝히고 지역 현안 해결과 공약 완성을 위한 적극 행정 추진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개통식은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순환버스의 무사 운행을 기원하는 차량인도식을 진행했다. 
이 군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기위해 직접 1호 차 순환버스에 탑승해 전 노선을 돌아보는 따뜻한 동행의 시간을 가졌으며, 홍성역으로 이동해 광장에서 환영식을 맞이했다.
이 군수는 서해선복선전철 개통으로 서울 1시간 생활권이 홍성군이 갖고 있는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이며, 광역교통망과 지역교통망의 연결은 홍성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교통망 확충을 강조했다.
이어 이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처럼 원도심과 내포신도시를 하나의 경제 생활권으로 발전시키겠다”라며 “신도심과 원도심 양축이 갖고있는 특성화 전략을 완성하고 원도심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역세권 개발사업과 시너지로 홍성을 충남의 신중심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군수는 향후 서해선복선전철과 장항선 이용 고객이 홍성-내포 순환버스를 이용할 때 요금할인제도를 도입하는 등 지원 방안을 검토하여 원도심과 내포를 하나로 만드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비쳤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