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로 장애인식 개선 앞장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로 장애인식 개선 앞장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2.08.2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한울초에서 장애인스포츠 종목 체험 재능기부 할동 전개

 

홍성군장애인체육회(회장 이용록 홍성군수) 소속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이하 경기부)가 재능기부를 통한 장애인식 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경기부 소속 감독, 선수들과 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스포츠지도자와 17명이 홍성 한울초등학교를 방문해 6학년 학생 182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스포츠 종목 체험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부 종목 중 휠체어펜싱과 탁구 선수들이 참여해 직접 시범을 보이며 장애인 스포츠종목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였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경기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휠체어펜싱과 탁구 외에 패럴림픽 종목 중 하나인 보치아에 대한 소개와 체험도 장애인스포츠지도자의 지도 아래 진행됐다.
경비부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흔히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스포츠 종목에 대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성군과 대한민국을 대표해 각종 대회에 출전하는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직접 장애인체육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
휠체어펜싱 박규화 감독(국가대표팀 감독 겸임)은 “내년 10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을 준비하고 있지만, 장애 인식개선과 장애인스포츠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기 위해 참석했다”라며, “학생들이 장애인 선수들의 시범경기 모습을 보며 즐거워하고, 휠체어펜싱을 알리는 시간이 되어 보람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