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역대 걸그룹 다 넘어섰다
`뉴진스' 역대 걸그룹 다 넘어섰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2.08.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매 첫날 판매량·초동 신기록 … 막강 음반 파워 과시
뉴진스
뉴진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HYBE)의 레이블이자,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의 첫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예상대로 역대 신인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기록을 썼다.

15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뉴 진스(New Jeans)'는 발매 일주일(집계기간 8월 8~14일) 동안 총 31만1271장이 판매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신기록이다.

하이브의 또 다른 레이블 쏘스뮤직이 론칭한 걸그룹이자 뉴진스와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는 `르세라핌(LE SSER AFIM)'이 지난 5월2일 발매한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로 세운 데뷔 걸그룹 초동 기록 30만7450장(한터차트 기준)을 3개월여 만에 깼다.

그런데 그 차이가 4000장이 채 안 돼 두 팀다 초반 화제몰이에 성공했다는 평이 나온다. 르세라핌은 데뷔 걸그룹 음반 판매량 30만장을 넘긴 첫 팀이기도 하다.

이렇게 같은 레이블에서 비슷한 시기에 걸그룹을 론칭한 것도 드문 일인데 두 팀 모두 성과를 내는 건 더욱 이례적이다.

이로써 뉴진스는 한터차트 기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의 발매 첫날 판매량 신기록과 초동 신기록을 동시에 보유한 팀이 됐다.

또한, `뉴진스'는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11위로 직행했다.

이번 뉴진스 앨범은 선주문만 44만장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역대 걸그룹 음반 관련 신기록을 모두 깨고 있다.

`뉴진스'는 한터차트 최신 주간 음반 차트(집계기간 8월 8~14일) 1위를 차지했고, 써클차트 최신 주간 소매점 음반 차트(집계기간 8월 7~13일) 정상에 오르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